안녕하십니까? 경북대학교 IT대학 삼성 모바일공학과 책임교수 최두현입니다. 저희 삼성 모바일공학과는 2011년도부터 세계 최초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와 국제경쟁력과 창의력을 겸비한 전자공학도의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경북대학교 IT대학 전자공학부가 힘을 합쳐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를 이끌어 가는 차세대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만든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입니다.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란 산업체(삼성전자)가 채용을 조건으로 입학생에게 학자금 지원계약을 체결하고, 대학(경북대학교)이 계약에 따라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를 말합니다. 즉, 삼성 모바일공학과에 입학하는 동시에 삼성전자로의 채용이 보장되고(단, 최소 채용 절차 통과자에 한함) 학자금 부담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재학생들에게 많은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최소 채용 절차 통과자에 한 해 삼성전자 채용이 보장이 되고, 4년간 등록금을 전액 지원합니다. 그리고 4학년 1학기에는 한 학기동안 삼성전자 인턴의 기회가 제공되어 졸업 전에 실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희망자 전원기숙사 우선 입사 대상자 선정 및 기숙사비 일부 지원, 삼성전자 신제품 개발과정 참여와 우수학생 해외연수의 기회 제공 등 수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능력 향상을 위해 특성화된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삼성전자 현직 임직원 강의를 열어 현직 임직원분들의 노하우와 최신 모바일 기술들을 전수 받을 수 있고, 영어회화 강의 수강을 지원하여, 글로벌 인재의 기본 소양인 영어회화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강의실 안에서의 교육뿐만이 아니라, 실질적인 경험과 견문을 넓혀주기 위해 국내외 우수 IT전시회 참관을 전액 지원하고, 인문학 캠프(연극, 뮤지컬, 사진전 등을 관람)를 통해 인문학과 예술적 소양을 갖춘 명품 엔지니어 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학과에선 학생들을 세계에 어디 내놓아도 인정받을 글로벌 인재로 만들기 위해 많은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 학생들은 현재 우리나라와 세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모바일 산업의 핵심 인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미래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 갈 것입니다.

경북대학교 IT대학 삼성 모바일공학과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우리 학과와 우리나라 모바일 산업의 발전을 응원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모바일공학과 책임교수 최두현